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마우스 파일 드래그 드롭이 안됨 해결 방법

 마우스로 파일을 선택해서 끌어다 놓는 작업을 드래그 앤 드롭이라고 하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다른 옵션들을 만지지 않았는데도 이 드래그 앤 드롭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 선택해서 끌려고 해도 범위로 선택되면서 여러 개의 파일만 선택되고 끌어다 놓으려고 그 파일에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해놓고 끌어당겨도 먹히지 않습니다. 이럴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마우스 드래그 안됨 해결 방법

 

 

 첫 번째 가장 기본적으로 이런 이상 증상이 나올 때 해야 할 방법은 재부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재부팅하고 나면 웬만한 이상 증상들은 다 해결됩니다. 첫 번째 재부팅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며 아래에서는 재부팅을 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 파일은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ESC 버튼을 누른 후 F2를 키를 눌러서 이름을 바꾸고 확인을 해봅니다.

 

 세 번째 방법 마우스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연결된 마우스를 뺏다 꽂아보고 마우스 아래 바닥면에 빨란 빛이 나오는 부분에 이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실 마우스를 뺏다 꽂는 방법으로만 넘어와도 귀찮아서 차라리 재부팅을 하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이외에 이상이 생긴 경우는 윈도우에서 오류나 충돌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일 확률이 굉장히 높은데요. 재부팅을 하거나 다른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파일들을 설치하면서 혹은 인터넷을 하면서 스파이웨어나 나쁜 프로그램들이 설치됐을 가능성이 있으니 윈도우를 재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