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굶지마(Don't Stave)

게임 소개 및 리뷰 Don't Starve(굶지마)

우연히 알게 된 인디게임 Don't Starve(굶지마)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돈스타브는 생존 게임으로 여러분들이 예전에 접해보신 워크레프트의 겨울나기나 마크(마인크레프트)와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인크래프트는 안 해봐서 재미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지만 전 세계 성별과 연령을 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즐기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 안에서 활동을 본다면 워크레프트의 겨울나기에 더 가깝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낮과 밤이 있고 장작을 피워서 생존해야 하고 계절이 있습니다. 단순히 이 특징만 본다면 마인크래프트나 겨울나기의 그래픽 확장판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굶지마 나름대로의 스토리와 생존 전략, 구성이 인디게임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게임이 었습니다.

 

 

 

 중독성이 강한 게임

 

위에서 설명드린 마인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의 겨울나기 말고도 많은 생존 게임들이 출판되어 있지만 특히나 Don't Starve(굶지마)가 요즘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상황에 맞는 사운드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플레이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접하고 일하는 내내 종일 머릿속에서 어떻게 하면 겨울을 넘길 수 있을까? 하고 나름대로의 전략을 짜게 됩니다.

 

 

 

 

 

  낮에는 생존을 위해 모험을 하고 밤이 되면 장작불을 켜서 어둠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특히나 정신력 게이지는 HP와 배고픔 게이지와는 다르게 몬스터에 대한 공포 밤에 느끼는 공포, 잠을 자지 않는 경우 등등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생존을 위협하는 무서움을 느꼈을 경우에 이 정신력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이 정신력 게이지가 감소할 경우 귀신을 보게 되고 심할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각각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고유의 능력을 갖고 3D와 2D의 캐릭터들이 적절히 조화되어 재미를 배로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처럼 항상 MMORPG 만 플레이하던 저에게는 조금은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Don't Starve(굶지마) 구매처는?

 

스팀에서 서비스를 하는 Don't Starve(굶지마)는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 친구에게 Together Beta를 선물 받아 싱글까지 구매하게 됐었습니다. 지금 이벤트 기간이라 세트로 팔고 있었고 멀티플레이인 Together Beta를 구매했을 시에는 1 + 1으로 인증키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 할 수 있도록 하나 더 주었기 때문에 제가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멀티플레이가 베타였때문에 그런 것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Steam에 들어가셔서 가격을 보시게 되면

 

 

 

 

Don't Starve                                $19.99         $5.00   싱글 패키지

 

Don't Starve Reign of Giants          $19.99         $5.00   싱글 확장팩  거인의 군림

 

Don't Starve Together Bata            $4.99                      멀티 확장팩  다함께

 

 

싱글을 구매하지 않아도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Together Bata만 구매를 해도 플레이가 충분히 가능하다. 그리고 Steam에서 재공하는 모드를 이용하면 투게더만으로 확장팩을 적용시켜 다양한 케릭터들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집에서도 돌아갈까요?

 

Don't Starve(굶지마)는 저사양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최소한 아래와 같은 사양이 되어야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OS: Windows Vista/Windows 7/Windows 8

Processor: 1.7+ GHz 이상

Memory: 1 GB RAM 이상 

Graphics: Radeon HD5450 이상 256 MB 이상의 사양

DirectX: Version 9.0c

Network: 광대역 인터넷 연결

Hard Drive: 500 MB이상의 여유 공간

Sound Card: 100% DirectX9.0c과 호환되는 사운트카드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확장팩 Together Bata를 제외하고는 최소 사양이 윈도우 XP이지만 상당히 렉이 있을듯합니다. 실제로 친구들과 5명정도 모여서 멀티 플레이를 할 경우 컴퓨터 사양이 낮은 사람이 방을 생성 했을 경우에는 핑상태가 30이하인데도 불구하고 렉이 심해 게임을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왜 우리나라는 이렇게 참신한 게임이 나오지 않았을까? 였습니다. 이 인증키를 받음과 동시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검은사막이 오픈했음에도 그것을 잊고 빠져서 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이었습니다.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대형 게임사에서 많은 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게임들 보다 재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적은 예산과 기술만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예라고 생각할 수도 있었고 이것이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현재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PC 게임 시장이 작아지는 상황에서 이렇게 재밌는 게임이라면 돈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