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13. baidu(바이두)百度 자신의 블로그 등록하기


  한국의 IT 기술이 세계 최강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저의 주관적인 생각은 중국의 IT 기술이 어느새 우리나라를 넘어서 세계의 여러 나라까지 서비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예로 2005년에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였고, 네이버의 진출은 실패했지만 중국 자국의 거대한 자금을 바탕으로 2008년에는 일본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세계시장에서 활발하게 자신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검색 횟수나 페이지뷰에서 한국 토종의 검색엔진의 크기는 상대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을 직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 중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네이버에 의존하기보다는 구글 검색어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검색 결과가 정확하다는 뜻이기도 할 것입니다.

 

  단, 바이두(百度) 같은 경우에는 중국 내에서 대부분의 수요가 있는 만큼 한국의 블로그 사용자가 바이두(百度)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할 경우에는 많은 기대를 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중국 내에 한류 열풍이 불고 있어 한류나 중국어 번역 등의 콘텐츠를 주제로 블로그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바이두(百度)에서 많은 유입을 바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크게 효과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baidu(바이두)百度 자신의 블로그 등록하기

 


  바이두(百度)를 소개하려고 하다가 이야기가 산으로 가버렸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바이두(百度)의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百度)의 블로그 등록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바이두(百度) 검색 엔진에 접속해서 baidu webmasters tools ping  검색하여 들어가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바이두(百度) 검색 엔진에 접속해서 '百度 站长工具 ping' 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http://ping.baidu.com/ping.html 로 바로 접속해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가지다 바이두(百度) ping등록 사이트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그 중에 편한 방법으로 골라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① Baidu 바이두(百度)의 검색창에 Baidu Webmasters Tools Ping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한 후 나오는 검색 결과에서 ②를 눌러주면 됩니다.

 

 

 

 

 

 

③ Baidu 바이두(百度)의 검색창에 百度 站长工具 (바이두 웹마스터 도구) 라고 입력을 한 후 검색을 하고 나오는 결과 ④를 눌러주면 됩니다.

 

 

 

 

 

위의 두가지 경우 나오는 검색어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⑤http://ping.baidu.com/ping.html 를 클릭하여 블로그 등록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방법이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은 간략하게 ⑤번의 주소로 들어셔서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⑥번에 자신의 RSS 주소를 입력하고 ⑦번 블로그 제출을 누르면 자신의 블로그가 Baidu 바이두(百度) 검색어에 등록되게 됩니다.

 

 

 

위 사진은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여 번역해서 등록한 것입니다. 보는 바와 같이 "축하합니다. 귀하의 블로그 주소 나 RSS 주소가 성공적으로 제출 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언어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구글이나 검색 프로그램 크롬을 사용하여 번역해서 등록 과정을 하게 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등록 할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