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내 차 중고 시세 토스로 정확하게 조회하는 방법(TOSS)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고차를 사거나 팔거나 할 때 많은 사람들이 SK엔카나 KB 차차차 같은 검증된 거래 사이트에서 시세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허위나 말도 안 되는 가격이 있어서 대략적으로 시세가 얼마에 형성되어 있는지 얼마쯤이 적당한 가격인지 정확히는 알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그 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토스 앱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내 차를 중고로 처분하는 시세 외에도 구매를 할 때의 가격의 기준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중고차 시세 확인하는 방법

 

 

▲ 토스 앱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토스 설치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여 합니다.

 

 

▲ 설치 후 뜨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에 전체를 터치로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자동차 카테고리 안에 내 차 시세조회를 눌러줍니다.

 

 

▲ 내 차의 차량 번호판 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최근에 보험 가입을 했던 달을 선택한 후 완료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 그럼 대략적인 현재 중고차 시세가 나오는데 거의 8년째 타고 있는 제 차의 대략적인 시세가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차의 세부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차량은 옵션에 따라서 출고 가격도 다르지만 중고차 시세도 변화하기 때문에 세부 모델을 선택합니다.

 

 

▲ 옵션을 모두 입력하면 대략적인 현재 시세가 표시됩니다. 여기에 현재 시세 오른쪽에 입력하기를 눌러서 차량의 킬로수를 입력하면 더 정확한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차량을 출고 당시 기타 옵션을 포함해서 2천만 원 넘게 주고 샀던 차가 지금은 400만 원 정도 밖에 가치가 인정받지 못해서 슬프네요. 이 모델을 여러 중고차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대략적인 구매 시세가 표시되는듯하니 딜러에게 판매를 하신다면 -50 정도는 생각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