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하는 방법

 정말 스미싱 사기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결제하지도 않았던 이니시스 결제내역을 문자로 보내서 전화를 유도하거나 거기에 링크를 걸어 스미싱에 걸리게 하는 수법으로 진화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전에도 한 번 스미싱을 당했던 터라 이번에도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된 줄 알고 무척이나 당황했었습니다.

 

로젠 택배를 사칭한 스미싱 주의 및 예방법

[민원 안내] 종량제 봉투 위반 스미싱 문자 주의

 

 

▲ 문자에 나와있는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를 하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나오는 안내문을 보면서 이런 사건 사고들이 얼마나 많이 일어나면 팝업창으로 이런 경고문을 띄울까?

 

 

▲ 위와 같은 방식의 문자로 조금 어설퍼 보일 수 있지만 무방비 상태에서 이 문자를 보면 놀래서 문의전화에 전화를 해보거나 링크가 있다면 눌러서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눌러서 들어가면 휴대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아무것도 누르지 말고 문자를 삭제를 해야 하는데요. 그래도 찝찝함이 남아있다면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결제 내역을 직접 조회하면 그 찝찝함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하는 방법(데스크탑 PC)

 

 

▲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모바일 조회에 대해서 설명을 해놨지만 웬만하면 PC로 조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KG이니시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홈페이지 접속은 클릭) 접속한 후 오른쪽 중앙을 보면 결제 내역 조회가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결제수단 조회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거나 기타 결제방식을 선택한 후 아래 결제 정보에 번호와 거래 일자를 문자가 왔던 날짜를 넣어서 맞춰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서 개인 정보에 동의를 체크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 결제수단별 조회에서 결과가 나오는데 저는 최근 몇 달 동안 이니시스를 이용해서 결제한 이력이 없기 때문에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모바일)

 

 

▲ 모바일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위에서 링크한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바로 조회가 되지 않고 K-PAY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 설정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결제 내역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결제 내역이 없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카드도 등록해야 하고 가입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조회를 하는 편이 빠르고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