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넥슨 휴면 계정 해제 초간단으로 하는법

 오랜만에 트오세와 메이플 광고를 보고 해볼까 하고 들어갔는데 넥슨 계정이 휴면이더군요. 예전에는 휴면을 푸는 일이 복잡했는데 이제는 로그인을 하자마자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을 하기만 해도 휴면을 풀 수가 있어서 굉장히 간편해졌습니다. 이전에는 넥슨클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복잡하게 메뉴를 찾아서 풀었었는데 말이죠.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



넥슨 계정 휴면 해제

 

 

▲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을 하겠지만 로그인을 하면 보호 모드가 적용된 메이플 ID라고 나오는데요. 이렇게 되면 본인 인증을 한 번 더 해줘야 합니다.

 

 

넥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클릭해서 나오는 로그인 창에서 아래에 넥슨 ID 찾기를 클릭하면 인증 창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진행해주면 되는데요. 휴대폰 인증이 간편하지만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가족들 명의로 가입을 했었다면 신용/체크카드 인증을 해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휴대폰이나 카드 같은 인증할 수 있는 도구들이 없다면 인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휴면을 풀 수 없습니다.

 

 

▲ 제 넥슨클럽 계정은 작년 9월 이후 접속을 안 해서 휴면상태로 전환됐는데 아마 개인 정보법에 의해서 3개월 이상 접속을 하지 않게 되면 휴면상태로 전환되는 것 같습니다. 휴면 해제를 클릭하고 유효기간을 5년이나 1년으로 늘려서 전환되지 않도록 체크를 하고 휴면 해제를 클릭해서 진행을 합니다.

 

 

▲ 위에서 휴면 해제를 클릭하면 요청이 완료됐다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게임에 따라서 부정한 로그인 시도나 해외 아이피에서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해킹의 우려가 있어 첫 번째 사진의 메이플 보호 모드가 적용된 것처럼 다시 인증을 거쳐야 하는 게임이 있을 것이고 U-OTP가 따로 설정되어 있다면 OTP의 인증을 거쳐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 시작하려고 하는데 복잡해서 포기할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