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넥슨 u otp 시리얼번호 변경 및 해제 하는법

 인증이 끝나고 게임을 시작하려는데 웬 이상한 창하나가 뜨더니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예전에 게임을 하면서 설정을 해놓은 U-OTP인데요. 넥슨에서는 두 가지의 OTP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따라서 적용이 되는 OTP가 다른데요. 저는 메이플과 트리오브세이비어에 설정해놨었던 UOTP의 인증번호가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휴대폰에 설치를 해놨던 터라 사용을 할 수 없었고 현재 갖고 있는 스마트폰에 다시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시리얼을 변경해서 인증을 받아야 했습니다.



U-OTP 시리얼 번호 변경 및 해제

 

 

게임을 실행하면 OTP 인증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OTP 메뉴로 들어갑니다.

 

 

▲ 위의 화면은 넥슨 홈페이지에서 OTP 메뉴를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로그인 후에 오른쪽 상단에 로그아웃 옆에 자신의 닉네임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U-OTP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그럼 위와 같이 OTP 메뉴가 나오는데 상단에 U-OTP를 클릭하고 아래 있는 시리얼 번호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U-OTP 해제는 시리얼 번호 변경하기 아래 해지하기를 클릭해서 인증 절차만 거치면 간단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 변경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내 시리얼 번호가 표시되는데요. 휴대폰에 U-OTP를 설치했다면 시리얼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인증을 거쳐 변경을 해야 합니다. 아래 있는 휴대폰과 신용/체크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오른쪽 화면의 U-OTP 실행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왼쪽의 입력창에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에 OTP 화면에서 시리얼 번호 위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OTP 변경이 적용됩니다.

 

 

시리얼 번호 변경이 완료되면 게임을 실행시키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게임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