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구글 어시스턴트 인공지능 끄기 자동실행 중지

 어쩌다 큰 소리로 다투거나 큰 소리로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어디서 들려오는 낯선 남자의 목소리,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예상도 못 한 소리에 소스라치게 놀라고 집에 누가 들어온 것은 아닌가 하고 놀랄 때가 있었습니다. 이게 새벽이나 늦은 밤 시간대 불을 끄고 들으면 소름이 끼칠 정도인데요. 검색해서 들오신 분들은 이 목소리의 정체를 아실 텐데요. 바로 구글 어시스턴트의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목소리를 듣고 검색해주는 목소리입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전혀 필요도 없고 일관성 없이 어쩔 때는 실행되고 또 일부러 하려고 하면 반응이 없이 갑자기 불쑥불쑥 튀어나와서 사람을 당황하게 하는 경우가 있어서 구글 어시스던트 설정을 끄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우선 인공지능 설정 끄는 방법을 시작하기에 앞서 현재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 기종이 삼성 갤럭시 S10인 점을 고려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버튼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 설정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서 Google 설정 메뉴를 눌러서 들어간 후 계정 서비스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앞에도 구글 어시던트 메뉴가 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계정 서비스에서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 Google 어시스턴트를 차례로 눌러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위에 탭에서 어시스턴트 탭으로 이동 후 가장 아래 하단에 어시스턴트 기기에서 휴대전화를 눌러서 들어간 후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질문에 답하고 작업을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기능 Google 어시스턴트를 눌러서 회색 버튼의 OFF로 끄기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