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법(PC,모바일)

 요즘은 티비로도 넷플릭스에 연결해서 보고 있는데 정규 방송보다 더 많이 보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를 접속하면 사용자 간 프로필이 나오고 여러 개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집에 아이들이 있을 경우 넷플릭스 로그인 시 프로필에는 아무런 필터 장치가 없기 때문에 이전에 19세 이상의 영상을 시청했다면 그와 비슷한 영상들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잔인한 장면 같은 해당 연령층이 봐서는 안되는 영상이 노출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예방 차원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데스크톱 PC에서 브라우저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휴대폰에서 앱으로 실행했을 때 두 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PC 데스크톱 컴퓨터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한다면 인터넷으로 볼 것인데요. 접속하고 로그인해서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계정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정보들이 쭉 나열되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프로필 - 시청 기록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시청 기록에는 지금까지 내가 무슨 영상을 봤는지 표시되는데요. 오른쪽에 버그/문제 신고 옆에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해주면 개별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면 현재까지 내가 봤던 영상을 모두 숨길 수 있는데요.

 

 

개별적으로 버그/문제 신고 옆에 동그라미를 클릭해서 숨기면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숨겨지는데요. 이와 비슷한 시리즈들도 모두 숨기기를 원하면 시리지를 숨길까요?를 클릭해서 여러 개의 편으로 나뉘어 있는 드라마 같은 경우 해당 드라마만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모바일 휴대폰)

 

 

휴대폰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앱을 실행하고 들어갈 것인데요. 접속해서 보이는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더 보기를 누른 후 위에서와 똑같이 계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메뉴의 위치만 다르지 시청 시간을 지우는 방법은 똑같은데요. 스크롤을 내려서 시청 기록을 누른 후 위에서 설명했던 것과 똑같이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거나 아래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영상을 시청했던 기록들을 모두 지울 수 있습니다.

 

 

시리즈를 숨길 경우 사진의 오른쪽에서 킹덤을 지운 것처럼 드라마 시리즈 전체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