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로 즐겨찾기 백업하기

 컴퓨터를 초기화 시키지 않고 오래 사용하다 보니 포맷할 때 꼭 백업을 해둬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저는 그것이 익스플로러에서는 즐겨찾기 크롬에서는 북마크입니다. 그동안 정보를 모으고 유용한 사이트들을 저장해뒀는데요. 몇 년 전에 새 컴퓨터로 바꾸고 나서 파일들을 백업해두지 않고 하드 디스크를 초기화해서 모아놨던 사이트들을 찾느라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후 수시로 백업을 해두는 편인데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게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사이트들을 북마크로 등록해놨다면 주기적으로 내보내기를 통해서 백업을 해두는 것이 만약이라는 변수에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설정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를 연 뒤 북마크(B) - 북마크 관리자(B)를 클릭해서 북마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파란색 줄에 있는 세 점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해서 저장을 합니다.

 

 

▲ 이름을 지정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보통 익스플로러 때를 생각해서 즐겨찾기 폴더처럼 따로 복사해서 놔두는 것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크롬은 북마크 폴더가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내보내기를 통해서 저장을 해놔야 나중에 가져오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백업 폴더를 만들어서 즐겨찾기 외에 중요한 문서들을 주기적으로 복사해놓고 사용하면 실수로 지우거나 날렸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