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북마크 익스플로러나 엣지 즐겨찾기에서 가져오는 방법

 이제는 바꿔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익스플로러만을 고집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익스플로러에서는 실행되지 않는다는 문구를 요즘 자주 보게 되네요. 확실히 지원되는 사이트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간간이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했던 즐겨찾기를 크롬에서도 똑같이 사용하고 싶었는데요. 크롬에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를 가져오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크롬 북마크를 익스플로러 즐겨찾기에서 가져오기

 

 

▲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Ξ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메뉴에서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혹시 백업해둔 크롬 북마크가 있다면 이 메뉴를 통해서 가져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져오기를 원하는 메뉴를 클릭한 후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Microsoft Edge(엣), Microsoft Internet Explorer(익스플로러)를 클릭해서 그 안에 저장되어 있는 즐겨찾기를 가져올 수 있으며 HTML 파일 북마크 하기를 클릭해서 이전에 저장해둔 북마크 파일을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선택하면 가져올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즐겨찾기/북마크 또는 저장된 비밀번호만 체크 후 가져오기를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이나 인터넷 사용 기록은 굳이 가져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한 후 다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 가져오기가 완료되면서 위에 보면 IE에서 가져온 북마크라는 폴더가 따로 생기고 그 안에 저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