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블로그 비공개 두가지 방법(전체와 글 발행 시 비공개)

 예전에 잠깐 만들어놓고 하지 사용하지 않던 블로그를 일기장 대신 사용하기 위해 이전에 글들을 비공개로 돌릴 생각으로 접속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아애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은 없고 글을 쓸 때 초기 설정을 비공개로 설정한 후 글을 발행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을 비공개하기 위해서는 직접 글들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과 카테고리 별로 전체를 비공개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카테고리별 전체 비공개

 

 

 

▲ 카테고리별 전체 비공개는 작성한 글이 많을 경우 한 번에 전체 글을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한 후 프로필에 있는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NAVER 블로그 관리에서 위에 메뉴 글 동영상 관리 탭을 클릭한 후 왼쪽에 뜨는 메뉴에서 블로그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블로그 글 관리 메뉴가 나옵니다.

 

 

▲ 블로그 글 관리 메뉴에서 비공개로 설정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오른쪽에 공개 설정을 비공개를 클릭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비공개로 바뀌면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비공개한 카테고리가 자물쇠 모양으로 바뀌는데요. 아래에 있는 확인을 클릭해서 적용시켜줍니다.



글 별로 비공개 설정

 

 

▲ 자신의 블로그에서 아래 글의 목록 열기를 클릭해서 목록 닫기로 바꿔줍니다.

 

 

▲ 목록 닫기로 바뀌면 열려있던 글들이 닫히면서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글 목록 아래에 있는 글 관리 열기를 클릭합니다.

 

 

 

▲ 비공개하고자 하는 글들을 클릭해서 선택 후에 아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글 설정 변경에서 공개 설정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비공개를 선택한 후 아래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했던 글들이 나만 볼 수 있게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 그리고 비공개로 글을 쓰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클릭하고 발행 시 위에서 보이는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공개 설정을 비공개로 선택하고 중간에 보이는 이 설정을 기본값으로 유지를 체크 후 발행을 누르면 앞으로 글을 작성할 때 때로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비공개로 설정되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