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국민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납부 설정 방법

 매월 나오는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자칫 잊고 지나가면 다음 달에 이 전달에 내지 않은 비용까지 합쳐서 이 전달에 내지 않아서 비용이 두 배처럼 보이지만 엄청난 부담감으로 돌아옵니다.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면서도 바쁘거나 고지서만 올려놓고 기간이 지난 다든지 하면 역시나 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렇게 매달 납부해야 할 것을 자동을 납부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카드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이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오늘은 휴대폰으로 국민카드의 앱을 사용해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국민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납부하는 방법

 

 

국민카드가 있다면 휴대폰에서 플레이스토어에서 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합니다. 설치 후 가입 진행을 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 홈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위에 ≡ 세 줄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열면 각종 메뉴들이 보이는데 서비스 - 아파트 관리비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카드로 자동 결제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시가스 요금이나 LH/SH 임대료, 전기 요금 등등 자동이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누르고 들어가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아파트 조회 아래 주소 입력을 누른 후 자신의 아파트 주소 또는 자동이체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주소를 찾아서 입력합니다. 입력 후에 납부할 카드와 이용 동의를 체크 후 신청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관리비 자동 납부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완료를 누르면 다음 달 납입금부터 카드로 자동 이체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