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카페에서 자신의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PC, 모바일)

 네이버 카페에서 PC에서는 아이디를 클릭하고 모바일에서는 아이디를 꾹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블로그 보기를 하면 해당 아이디 사용자가 운용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페에서는 기본 설정이 공개로 되어 있어서 카페를 새로 가입할 경우 이 설정을 변경해야 카페 사람이 내 블로그에 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블로그를 막냐? 일반 카페에서 익명으로 활동하고 싶은 경우 내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고 돈과 관련된 카페에서는 아이디를 타고 들어와 블로그를 운용하고 있는 사람의 노하우를 빼가는 경우를 종종 있어서 예방차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PC)

 

 

▲ 위와 같이 아이디를 클릭하면 블로그 보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카페마다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하는데요. 한 번에 가입한 카페들의 설정을 변경할 수는 없고 일일이 카페마다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프로필 변경에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바일 버전을 참조하세요.

 

 

▲ 우선 정보 설정을 변경할 카페에 접속한 후 왼쪽 상단을 보면 나의 활동을 클릭합니다.

 

 

▲ PC버전에서는 프로필 글씨는 따로 없고 사진 쪽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프로필 설정 창이 표시됩니다.

 

 

▲ 프로필 설정 창이 뜨면 아래 성별 연령대 공개와 내 블로그 보기를 비허용으로 바꿔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적용됩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내 블로그 비공개(모바일)

 

휴대폰 네이버 카페 앱에서 카페에 접속합니다. 왼쪽 상단에 세 줄 설정 버튼을 눌러서 열면 오른쪽 화면처럼 상단에 프로필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 누르면 내가 카페에서 활동했던 내역들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프로필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면 블로그와 개인 정보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