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자동 재부팅 재시작 설정 방법

 휴대폰도 그렇고 컴퓨터도 그렇고 모든 전자기기들을 무한정 켜놓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메모리를 사용하는 컴퓨터나 휴대폰 같은 경우에는 앱이나 프로그램들을 실행했었다 껐어도 메모리에 불필요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며칠에 한 번 혹은 몇 주에 한 번 신경 써서 껐다가 키기에는 번거로운 감이 있습니다. 저는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껐다가 켜주고 있는데요. 갤럭시에 이렇게 일부러 관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날짜나 요일을 지정해서 주기적으로 재시작을 시켜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자동 재시작 설정하기

 

 

▲ 갤럭시의 앱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찾기 힘들다면 휴대폰을 켜고 화면을 위로 올리면 앱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 설정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중간쯤에 일반 메뉴가 보입니다. 일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일반에 가장 아래에 초기화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초기화하는 거 아닙니다. 설정이 저 메뉴에 있는 것입니다.

 

 

아래 메뉴를 보면 자동 재시작이 비활성화돼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자동 재시작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눌러서 사용 함으로 변경하고 아래 일정에서 요일과 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저는 새벽 3시로 맞춰놨는데 위에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자동 재부팅할 때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그냥 재부팅 안 하고 그냥 넘어가니까 내가 사용 안 하는 시간에 설정을 해두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