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설정 변경 방법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쓰면서 자동완성 때문에 다른 단어가 입력되거나 빨리 입력하다 실수로 다른 말들을 보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자동완성이 잘 사용하면 편하지만 타자가 제법 빠른 사람들한테는 입력하다 다시 지워야 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는데요. 그래서 저는 자동완성 기능을 끄고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훨씬 편하더군요. 가끔 단어가 생각 안 날 때 맞춤법이 헷갈릴 때는 인터넷에 찾아봐야 해서 조금 불편함은 있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어서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키보드 설정에서 끄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 휴대폰의 앱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서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키보드 - 스크린 키보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키보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고 자동완성 설정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갤럭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스마트 입력에 들어가서 문구 추천, 문구 대체, 단축어를 변경해 줍니다.

 

 

옵션을 보면 문구 추천이 ON으로 돼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OFF로 변경시켜주면 문자를 입력할 때 문구 추천을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완성으로 인한 오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