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 부계정 삭제 탈퇴 방법

 저처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놓고 사용하다가 하나의 계정에만 집중해서 이전에 만들어 놓았던 부계정들의 사진들을 한곳에 몰아넣어서 필요 없어진 경우 부계정을 탈퇴를 하거나 삭제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그런데 설정을 보면 계정을 선택해서 로그아웃하는 기능만 있지 탈퇴 메뉴는 따로 있지 않아서 부계정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일 텐데요. 오늘은 인스타 부계정들을 삭제 혹은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 인스타그램을 실행시켜서 오른쪽 끝에 보이는 사람 모양의 프로필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프로필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가장 아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설정 메뉴에서 도움말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고객 센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왜 도움말과 고객센터로 들어가냐는 생각이 드는데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같이 메뉴들을 복잡하게 설계해놔서 탈퇴하는 데까지 가는 길이 멉니다.

 

 

고객 센터에 들어왔으면 계정관리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계정관리에 보면 계정 삭제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메뉴를 눌러서 열어줍니다.

 

 

▲ 그럼 중앙에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이 순차적으로 설명이 쭉 적혀있는데 여기서 계정 삭제 페이지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드디어 여기까지 왔습니다.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눌러서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마지막으로 현재 계정에 있는 내용들이 모두 삭제된다는 내용을 숙지한 후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고 내 계정 영구 삭제를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변경하거나 찾기를 통해서 찾아야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