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 찾기

 이전에 여러 개의 이메일로 계정을 만들다 보니 주로 사용하던 계정이 뭐였는지 생각이 안 나서 계정 아이디 찾기를 시도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입 당시 적었던 메일 주소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계정을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리고 예전에 사용했던 메일 주소들을 모두 입력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결국은 휴대폰 번호로 찾았다는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 찾는 과정은 아래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찾기

 

 

▲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키면 화면에 비밀번호 찾기나 아이디 찾기 메뉴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PC 화면과 다른데요. 휴대폰 화면에서는 로그인 도움말 보기를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계정 찾기 메뉴가 나오면 사용자 이름이나 아이디,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코드가 문자로 날라오는데 그 6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 창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로그인을 하면 끝!

 

 

▲ 이메일 주소를 계정으로 설정했을 경우 위와 같이 인증 메일을 보내줍니다.

 

 

▲ 이메일 계정을 로그인해서 확인해보면 인증 메일을 확인하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비밀번호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결국에는 메일을 5개 정도 찾아보다가 마지막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니까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