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이스북 광고 차단하는 방법

 페북을 하면서 타임라인에 광고가 올라오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타겟 광고라고 해서 내가 들렸던 혹은 내가 관심 있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광고를 보여주는 형식인데요. 요즘 SNS 광고들은 자연스럽게 광고가 아닌 것처럼 제작되어 혹해서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쩔 때는 보기 싫은데도 계속해서 보여주는 경우도 있죠.

 기본적으로 우리들은 페이스북을 무료로 사용하는 대신에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광고로 돈을 벌고 있는데 광고 보기 설정을 통해서 이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



페이스북 광고 차단

 

 

페이스북을 실행해서 타임라인으로 가보면 오른쪽에 ≡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공개 범위 설정 바로 가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여기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내 광고 설정 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광고 노출에 사용되는 관리에 들어오면 네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모두 들어가서 변경해야 하는데 그 첫 번째로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 데이터와 Facebook 외부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아래 허용됨으로 스위치가 ON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눌러서 OFF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 OFF로 변경했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서 회원님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용된 카테고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직장, 직책, 학력, 결혼/연애 상태를 모두 OFF로 변경합니다.

 

 

▲ 모두 변경했다면 타겟 기반 광고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현재 나에게 노출되고 있는 광고가 쭉 나열되어 있을 것입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 저는 알리익스프레스 광고가 많이 있네요. 알리 광고를 모두 차단하기 위해서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서 이 광고주의 광고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해당 회사의 광고가 모두 숨기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