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이스북 이름 바꾸기 닉네임 사용

 SNS는 나를 나타내면서도 어느 정도의 익명성을 보장받으면서 활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페북과 인스타는 본인의 계정을 하나 만들어두고 부계정으로 다른 닉네임이나 이름을 사용해서 계정을 운영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페이스북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페북도 인스타그램 처럼 이름을 바꿀 수 있는 것은 물론 닉네임으로 변경해서 활동이 가능한데요.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완전한 익명으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들은 이름 바꾸기를 통해서 활동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관련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이름 바꾸기

 

 

▲ 페이스북 타임라인 화면에서 상단에 오른쪽 끝에 있는 ≡ 세 줄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아이폰은 아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메뉴를 열었으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 하위 메뉴를 열어주고 다시 설정을 눌러서 계정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설정에서 개인 정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이름과 전화번호 메일 주소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부터 변경해야 할 이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이름으로 들어와서 보면 성과 중간 이름 그리고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이름을 변경한 후 아래 변경 내용 검토를 눌러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 이름을 변경하면 60일 동안 변경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이름뿐만 아니라 본인의 별명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에 다른 이름에서 별명, 본명 등을 추가하세요.를 눌러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별명을 설정한 후에 저장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그런데 이곳에 별명을 설정하면 이름(별명) 이런 형식으로 표시되는데 닉네임으로 계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냥 이름에서 운영하고 있는 닉네임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