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대폰에서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지하철이나 대중교통 안에서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 다크 모드로 화면을 검게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이나 PC 화면에서는 블루 라이트라는 빛이 나와서 우리의 눈에 무리를 주고 특히나 자기 전에 웹서핑처럼 휴대폰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이 블루 라이트가 영향을 줘서 숙면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크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유달리 네이버에서는 그것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자체를 다크 모드로 변경해도 네이버 검색 화면만은 흰색 바탕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첫 화면은 물론 검색창까지 다크 모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거나 웨일 다운로드로 들어가서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자사의 웹브라우저를 밀어주려고 일부러 다크 모드 기능을 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파리나 크롬에서 따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해도 정작 검색창 내부는 바뀌지 않는데 네이버에서 밀고 있는 웨일을 설치해야만 네이버에서 다크 모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웨일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아이디로 시작할 것이냐 로그인하지 않고 시작할 것이냐 묻습니다. 편한 대로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초기 화면 창은 닫아줍니다.

 

 

기본 창이 나오면 오른쪽 하단에 =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설정을 들어가면 바로 다크 모드 설정이 보입니다.

 

 

이곳에 들어와서 기본 디폴트 값이 시스템 설정을 사용으로 돼있는데요. 이것을 항상 다크 모드로 이용으로 변경합니다. 시간 설정을 할 경우 정해놓은 시간에만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시간이나 저녁시간으로 변경해놓으면 내가 상황에 따라서 계속 변경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할 것입니다.

 

 

다크 모드로 설정하면 화면이 어둡게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