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대용량 파일 PC로 옮기기(USB 연결 없이)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고 있는데 편집을 위해서 PC로 이동을 하려고 보니까 전송을 시킬만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전송하자니 영상 하나에 4기가가 넘어 용량 제한이 걸리고 USB나 케이블을 사용하자니 속도나 번거로움이 걸리고 이전에 사용했던 앱인 팀뷰어를 사용하자니 PC와 휴대폰 둘 다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인터페이스나 전송 방법 또한 굉장히 복잡하고 좋지 않아 오늘 소개해드릴 Send Anywhere 센드 애니웨어라는 찾게 되었습니다. 이 앱은 휴대폰에만 설치를 하면 PC에서는 설치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고 고용량의 데이터를 휴대폰 간에 전송도 가능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 내용 참조.



USB 없이 갤럭시 대용량 파일 PC로 옮기기

 

▲ 이 앱은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거나 링크를 통해 스토어에 들어가 센드 애니웨어를 설치합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접근 권한 요청이 나옵니다. 파일 전송에 대한 권한이니 다음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 권한 설정과 초기 설정이 지나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아래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전송이 가능하며 사진, 비디오, 오디오, 기타 파일 등을 위에 메뉴에서 선택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팀뷰어에서는 파일을 일일이 폴더를 찾아서 선택해야 했다면 센드 애니웨어는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선택 후 바로 전송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위와 같이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체크하여 선택한 후에 보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6기가가 넘지만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전송할 때 와이파이를 꼭 키고 전송합니다. 데이터 압박이 크고 와이파이로 전송하면 다운로드가 훨씬 빨라집니다.

 

 

▲ 보내기를 누르면 인증번호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 인증번호로 휴대폰과 휴대폰, 휴대폰과 PC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 간에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 PC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센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 검색창의 검색을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에 위의 창이 메인에 보이는데 가입하기 버튼이 있어서 가입을 해야 하나 싶지만 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하면 광고를 봐야 하는데 우선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받기에 위에서 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전송을 시작합니다.

 

 

광고를 본 후 전송이 시작됩니다. 닫기를 눌러서 닫아도 상관없습니다.

 

 

전송이 시작됨과 동시에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라는 창이 뜨는데 이 파일을 저장을 눌러서 PC에 저장합니다. 그러면 휴대폰에서 업로드와 동시에 PC에서는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전송이 완료된 후 위와 같이 압축파일의 형태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압축을 풀고 영상이나 파일 등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