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대폰으로 신한은행 타은행 자동이체 등록하는 방법

 통장을 여러 개로 관리하는 사람은 매달 월급이 통장에 들어오면 정해진 돈들을 여러 개의 통장들로 분배해야 합니다. 세금, 생활비, 적금, 비상금 등등 통장을 여러 개로 관리하면 이로운 점들이 많은데요. 다달이 이 돈들을 이체해 줘야 하는데 시간을 얼마 들지 않지만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 통장에서 타은행 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오면 바로 돈들이 다른 통장들로 이동할 수 있게 자동이체를 설정해 줄 건데요. 기존에 자동이체를 하려면 은행에 가서 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어서 생각도 못 했는데 휴대폰에 있는 신한 쏠 모바일 앱을 통해서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신한은행 자동이체 등록 방법

 

 

▲ 휴대폰에서 자동이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한 쏠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의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누르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자동이체 등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받는 분에 이체를 할 해당 계좌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타은행 계좌에 입금할 때도 그 해당 계좌를 입력하면 됩니다. 금액과 아래 이체 기간을 설정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 처음 나오는 개인 정보 동의는 그냥 아래에 다음을 눌러서 넘깁니다. 선택으로 돼있어서 읽어보니 광고 동의서였네요. 이렇게 교묘하게 처음에 집어넣을 줄이야.

 

 

▲ 위에서 다음을 누르면 필수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전체 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완료되면 받는 계좌 및 이름과 이체 금액, 기간이 표시되고 확인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