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와 같이 은행 서비스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는데요. 공식적으로 공인인증서의 시대가 끝나면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인증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대신하는 인증 시스템이 나왔습니다. 발급도 간편해서 따로 어디를 찾아가서 발급받는 것이 아닌 현재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앱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단한 인증 절차 등을 통해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동 인증서 발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를 눌러서 더보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더보기에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가는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Pay 글자가 쓰여 있는 곳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없을 경우 상단에 더보기 옆에 돋보기를 눌러서 카카오페이를 입력해서 나오는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인증서가 발급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발급하기가 있을 것입니다. +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 발급을 시작합니다.

 

▲ 인증서 발급하기를 누르면 우선 휴대폰 인증을 해야 하는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줍니다.

 

▲ 그럼 동의 약관이 나오는데 전체 동의 후 진행합니다. 잠시 후 인증번호가 도착하고 자동으로 입력되면 확인을 누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후에는 자신의 명의의 계좌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확인 요청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 계좌 인증 요청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명이 나옵니다.

 

위에서 입력한 은행 계좌에 들어가 보면 1원이 입금돼 있고 위와 같이 입금자명에 4글자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입력해서 계좌 인증을 진행하면 인증서 발급이 끝이 납니다.

 

▲ 발급이 완료된 후 인증서에 들어가 보면 간편 로그인에 카카오 공동 인증서 사용처가 표시됩니다. 각종 금융사에서부터 공공기관까지 간편 로그인 등록이 가능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