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개발도구 VBA 탭 추가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에는 기능이 다양하고 활용 범위가 넓은데요. 그래서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들이 스프레드시트 엑셀을 개발해도 사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램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개발도구인 VBA와 함께 사용하면 못하는 일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엑셀의 개발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화면에는 나타나 있지 않고 옵션에서 메뉴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반응형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엑셀 화면

 

엑셀을 실행시키고 기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의 메뉴에서 가장 아래에 보면 옵션을 클릭해서 Excel 옵션 창을 열어줍니다.

 

 

엑셀 옵션에 들어가면 중간에 리본 사용자 지정이 있습니다. 리본 메뉴는 파일 메뉴 아래 탭에 따라서 바뀌는 메뉴를 말하는데 이곳에서 오른쪽에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에서 기본 탭으로 바꿔주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개발 도구에 체크가 안 되어 있는데 저 개발 도구 메뉴를 체크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래서 기본 창으로 돌아오면 위에 탭에 개발 도구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위에서 보이는 디자인 모드가 켜져 있어야 하는데 그래야 콤보 박스나 체크 박스 같은 개발 도구들의 위치나 모양을 수정할 수 있으며 VBA를 통해서 코드도 수정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