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에서 각 항목마다 세팅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프로필 사진이나 배경 사진은 물론 내가 계속 보고 있는 채팅방의 배경화면 또한 바꿀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설정할 수 있는 색상에서부터 카카오의 캐릭터들 그리고 자신이 직접 찍거나 편집한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채팅방의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들이 많아지면서 메뉴를 찾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는데요.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 아래에 점 세개 ㅇㅇㅇ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 스크롤을 내려 중앙에 화면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화면 메뉴에는 세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글자크기, 배경화면, 화면 방향이 있는데 배경화면을 눌러서 들어가 변경합니다.

 

 

 

▲ 기본은 하늘색 배경으로 돼있지만 다른 색으로 바꾸고 싶다면 색상 배경 메뉴에서 선택하고 카카오 캐릭터들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일러스트 배경 그리고 자신이 편집하거나 수정한 이미지 또는 사진들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 메뉴를 눌러서 들어간 후에 변경하고 맨 아래 있는 오든 채팅방에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적용시켜줍니다.

 

 

▲ 일러스트 배경은 위에서 처럼 귀여운 캐릭터들이 많아서 이 자체를 사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원하는 메뉴에 들어가서 채팅방의 배경화면을 선택했다면 아래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선택한 배경화면을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적용됩니다.

 

 

 

▲ 위와 같이 이미지가 배경화면으로 지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