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IT/컴퓨터IT

 예전에는 게임을 하면서 음성 채팅을 사용하는 경우 네이트에서 서비스하는 토크온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디스코드로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가 사용법이 간단하고 따로 방을 만들어서 찾아서 들어가는 것이 아닌 서버를 만들고 그 안으로 사용자들을 초대하는 편리한 시스템으로 베그나 롤 같은 대전 게임들이 유행하면서 디스코드의 영향력이 넓어져갔는데요. 요즘에는 MMORPG 게임 내의 길드에서도 카페나 채팅이 아닌 디스코드에 유저들을 초대해서 단체 음성 채팅을 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디스코드는 어떻게 설치를 하며 사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디스코드 관련글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방법 너무 쉬운데?

 디스코드 자동시작 로그인 설정 및 해제하기



디스코드 설치 및 가입

 

 

▲ 디스코드는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를 클릭해서 접속 후 Windows 용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해 실행시켜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양은 Windows7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를 하면서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 설치가 끝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무슨 게임 화면 같아서 신기했었습니다. 계정이 없을 경우 가입하기를 클릭해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디스코드 사용법

 

 

디스코드 사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방을 만드는 개념인 서버 만들어서 초대를 하는 것이고 다른 사용자가 만든 서버의 코드를 입력해서 참가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 왼쪽에서처럼 만들기(Create a Server)를 클릭해서 서버를 만들 수 있고 오른쪽에 참가(Join a Server)을 클릭해서 참여 코드를 입력해 서버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만들기를 통해서 서버를 만들 경우 서버 이름을 설정하고 서버 위치는 한국은 없으니 Japan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만들기를 누르면 서버의 주소가 나오는데 이 주소를 복사해서 공유를 해주면 사용자는 참여 코드를 입력 후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처럼 참여 코드를 공유할 경우 오른쪽 참여를 누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저곳에 참여 코드를 입력하고 참가를 누르면 음성 채팅방에 참여하게 되고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디스코드의 단점이라면 참여 코드의 공유를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한데 토크온처럼 여러 방들이 있고 제목을 보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 처음 접속이 끝나고 다시 디스코드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홈 화면이 나옵니다. 아까 위에서 만들기와 참여 창을 나오게 하고 싶으면 왼쪽에 +를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의 Quick Launcher을 통해서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 친구 등록된 사람들을 자동으로 친구 추천에 뜨기 때문에 친구 등록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