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방법 너무 쉬운데?

 디스코드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활용 범위도 넓지만 함께 게임을 하거나 게임을 하면서 친해진 사람들과 자주 연락하기 위해서는 친구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일반 입장 코드를 입력해서 계속해서 단체방에 들어가 음성 채팅을 이용하면 상관없지만 개인적인 친분으로 서버를 만들어 채팅방에 초대를 하는 경우에는 친구를 추가해서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친구 등록을 할 때 디스코드를 사용한 지 얼마 안 된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추가 코드를 알려줄 때 닉네임으로 등록하라고 하지만 등록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면서 쉬운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친구 추가(디코 친추하는법)

 

 

▲ 일반 닉네임으로 추가를 하려면 위와 같이 누구인지 구별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 친구 추가를 위해서는 우선 친구 추가 코드를 알아야합니다. 왼쪽 아래 저의 닉네임과 코드가 보이는데 토끼#3212가 저의 친구 추가 코드 태그라고 보면 됩니다 친구 추가할때는 저 풀네임을 알려주거나 적어줘야 요청이 가능합니다.

 

 

▲ 함께 플레이 하는 친구에게 친추 코드를 닉네임#0000와 같이 저의 경우는 토끼#3212와 같이 이름의 전체를 알려주고 친구가 이 코드를 알려줬다면 위와 같이 디스코드 태그를 입력한 후 오른쪽에 친구 요청 보내기를 클릭해서 요청합니다.

 

 

▲요청을 하고난 후 상대방이 내가 보낸 친구 요청을 받았다면 위와 같이 승인 대기 탭에 표시가 되며 승인 대기에 들어가서 친구 요청 받음에서 V체크를 클릭해서 확인을 누르면 친구 추가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