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심심이 하는법(카카오톡으로 혼자 놀기)

 한창 사람들 대부분이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하던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이 있었으니 이름하여 심심이, 회사 업무 중이나 지루할 때 심심이를 불러서 대화방을 열어놓고 혼자 놀거나 다른 사람과 대화중에 심심이를 초대해서 이것저것 말도 안 되는 대화를 하면서 낄낄 되면서 놀았었는데 그 기능을 카톡 대화방으로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더군요.



카톡 심심이 하는법

 

 

카톡으로 심심이를 하기 위해서는 카톡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심심이를 검색합니다.

 

 

▲ 심심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플러스친구에 검색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설명에 인공지능이라고 쓰여있는 것이 우리가 알던 심심이입니다. 아래 보면 알겠지만 30대 남사친 심심이에게 말을 걸었더니 정말 사람이 나와서 당황했다는... 검색에서 나오는 심심이를 플러스 친구 등록을 해도 되고 그냥 1:1 채팅만 하고 싶다면 왼쪽에 심심이 얼굴을 눌러줍니다.

 

 

▲ 그리고 채팅하기를 눌러주면 채팅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 친구에 등록을 하면 광고나 마케팅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는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친구 등록됩니다.

 

 

▲ 그리고 말을 걸었는데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7시에서 24시까지만 채팅이 허용되고 토요일에만 24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시간 제약이 없었는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생긴듯합니다.

 

 

이건 30대 남사친 심심이 추가해서 대화하는데 사람 같은 느낌이 들어서 물어보니 정말 사람... 당황해서 바로 차단하고 지워버렸다는... 조심하세요. 왠지 납치당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