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트온 친구 삭제 차단 및 해제 방법

 옛날에 사용하던 네이트온은 스마트폰 보급과 스마트폰 메신저의 활성화에 의해 카톡에 밀리게 되었고 다양한 기능들을 서비스하고 있지만 현재는 업무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카톡과 비슷하게 인터페이스나 화면이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에 설정이 있던 메뉴들을 찾기 힘들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네이트온 메신저의 친구 삭제와 차단하는 방법과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트온 친구 삭제와 차단 그리고 해제 방법

 

 

▲ 네이트온의 삭제는 카톡이나 페북처럼 숨기기 기능을 대체되어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게 하거나 차단은 할 수 있지만 아애 없어지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우선 삭제나 차단을 하고 싶은 친구를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게 보이는 친구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차단이나 숨기기 기능이 있는데 차단은 상대방이 나에게 메시지나 대화를 걸 수 없는 반면 숨기기는 그냥 친구 목록에서만 사라지게 하는 것입니다.

 

 

▲ 네이트온의 친구 숨기기 삭제 차단 등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메신저 오른쪽 위에 MENU라고 아주 작게 표시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해서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친구 탭에 있는 메뉴들을 보면 숨긴 친구 관리하기와 차단 친구 관리하기를 클릭해서 차단 해제나 숨김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숨김 친구 관리에서는 숨겨진 친구 목록에서 차단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