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디스코드 자동시작 로그인 설정 및 해제하기

 게임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것은 이제 낯선 풍경이 아닌데요. 쉽게 방을 만들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지만 그만큼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렉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를 함과 동시에 디스코드 기본 설정으로 인해 자동 시작과 로그인이 자동으로 되는데 바로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과 설정을 적용해도 계속해서 자동 시작해서 로그인이 될 때 해제하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자동시작 로그인 설정 해제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초기 화면에서 활동란의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Windows 설정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나오는 메뉴에서 Discord 열기(open)을 보면 오른쪽에 켰다 끌 수 있는 스위치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회색의 Off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 위의 방법대로 설정을 하고 재부팅 했는데도 실행이 된다면 CTRL + ALT + DEL을 동시에 누른 후 나오는 작업 관리자에서 시작 프로그램 탭으로 가서 Discord를 찾아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안 함(D) 메뉴를 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바꿔줍니다. 자동 실행이 되지 않아서 실행을 자동 시작 로그인으로 설정을 바꿔주고 싶다면 반대로 위의 메뉴를 On으로 설정하거나 작업 관리자에서 사용으로 바꿔주면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