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대폰 구글 계정 변경 및 삭제하는 방법

 휴대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여러 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휴대폰에서는 게임이 자동 로그인 되기 때문에 계정을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휴대폰 자체 내에서 구글 계정을 변경하면 로그인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데 의외로 변경 방법은 쉬운데 메뉴가 복잡해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았습니다.

 추가 며칠 전에 댓글로 문의를 주셨던 삼성 계정을 변경해도 삼성페이 등록이 되지 않는 현상을 알아보다가 구글 계정을 삭제하고 변경했을 때 이 문제점이 해결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아마도 안드로이드에 등록된 구글 계정이 오류를 일으켜 그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은 갤럭시 S10을 기준으로 작성한 포스팅으로 적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 변경 및 삭제

 

 

▲ 앱 화면으로 이동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들어간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중간쯤에 계정 및 백업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계정을 눌러서 들어가면 로그인된 계정들이 표시가 됩니다. 저장된 다른 계정들을 삭제나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하는 계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저는 구글 계정을 삭제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구글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계정 삭제가 보이는데 바로 삭제를 눌러줍니다. 삭제를 할 경우 디바이스들이 삭제된다는 무서운 메시지가 나오는데 다시 로그인하면 복구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계정 삭제를 눌러서 삭제합니다.

 

 

▲ 구글 계정 삭제가 완료되면 다시 뒤로 돌아와서 +계정 추가를 눌러서 들어간 후 중앙에 Google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눌러서 들어가면 구글 계정 로그인으로 연결되는데 이곳에서 바로 로그인을 하거나 새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구글 계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