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 팔로우 끊기 팔로잉 취소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상대방의 게시물이나 소식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거나 상대방에 내 게시물이나 소식을 나오게 하고 싶지 않거나 사이가 틀어져 더 이상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을 경우 그 사람과의 관계를 끊는 언팔이라는 것을 하는데 인스타에서는 어떻게 관계를 끊는지 팔로우나 팔로잉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팔로우와 팔로잉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팔로잉은 내가 그 사람의 소식을 받고 싶어서 친구로 등록한 사람을 말하고 팔로워는 상대방이 내 소식을 받고 싶어서 친구로 등록한 사람을 말합니다. 팔로워가 많다는 것은 그 사람이 그만큼 인기가 있는 뜻이겠죠?



인스타그램 팔로우 끊기 팔로잉 취소하기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사람 모양을 누르면 프로필이 나오는데 팔로우 팔로잉 관련은 프로필 수정 위에 팔로워나 팔로잉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팔로워로 가보면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팔로우를 끊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서 팔로워 리스트에서 삭제를 시켜줍니다. 팔로워를 삭제할 경우 상대방의 팔로잉 목록에서 삭제가 되고 따로 상대방에게는 메시지가 가지는 않습니다.

 

 

▲ 다음 팔로잉으로 가서 내가 팔로우한 사람을 끊기 위해서는 아래 목록에서 팔로잉을 취소하고자 하는 사람에서 오른쪽에 팔로잉 버튼을 눌러서 취소를 해줍니다. 팔로잉 팔로우 둘 다 목록에서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우선 팔로잉에서 취소를 한 후 팔로워에서 리스트 삭제를 해주면 상대방도 나도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