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일본어와 중국어 자판 입력 방법

IT/컴퓨터IT

 간혹 메신저나 SNS 프로필을 보면 일본어나 중국어로 설정을 해놓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나도 그렇게 일본어나 중국어를 입력해서 설정해 놓고 싶은데 내 휴대폰의 자판을 찾아보면 일본어나 중국어를 입력하고 싶어도 찾을 수 없어서 입력을 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한국어 외의 다른 언어는 따로 설정에서 자판을 추가해야 되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기준에서 일본어와 중국어 자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일본어 중국어 자판 입력

 

 

앱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서 실행한 뒤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서 기본 키보드 설정이 상성 키보드로 되어 있다면 삼성 키보드를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로 설정되어 있다면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을 바꾼 적이 없다면 삼성 키보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설정한 키보드를 눌러서 들어간 후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눌러줍니다.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서 필요한 언어를 추가하면 되는데 입력 언어 관리를 누르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일본어와 중국어가 보입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 표시를 눌러서 받아줍니다. 기타 다른 나라의 언어 아랍어나 이탈리아, 프랑스 이런 언어들도 찾아서 받아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 하나의 용량이 50MB~100MB 정도 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쪽에 다운로드한 언어가 표시되고 오른쪽에 ON/OFF 스위치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스위치를 ON으로 바꿔주고 문자나 SNS, 메신저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설정이 끝나면 뒤로 가기를 눌러서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서 각 나라의 언어를 눌러서 키보드 자판 형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시는 아래 참조.

 

 

사용할 때는 키보드를 누르고 오른쪽 아래 지구본을 누르면 언어가 바뀝니다. 한번 누르면 영어로 그리고 한 번 더  누르면 일본어와 중국어로 바뀝니다. 기본적으로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면 영어 발음을 입력하면 한자가 위에 표시되 선택하는 방식인데 중국어나 일본어도 마찬가지입니다.

 

 

▲ 그게 불편해서 위에서 설명했던 키보드 형식을 바꾸면 그림과 같이 입력 문자 화면이 바뀝니다. 아마 사용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쿼티 키보드 자판이 훨씬 편할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