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체크박스와 v표시 특수문자 사용법

 예전에는 종이로 프린트를 하여 사용하던 것들을 이제는 간편하게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항에 체크를 한 후 메일로 보내기만 하면 받은 파일들을 취합하여 저장해서 보관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런 설문지나 기출문제 양식들을 만들 때 사용하는 체크 표시를 어떻게 만드는지 아시나요? 엑셀에서 메뉴들을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데 오늘은 v 특수문자를 만드는 방법과 개발도구의 체크박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특수문자로 체크표시 만드는 방법

 

 

우선 체크박스 모양의 문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위에서 보이는 대로 원하는 특수문자를 고른 후 셀에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위치한 글꼴을 누르고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서 Windgdigs2 글꼴로 바꿔주면 위와 같이 바뀔 것입니다. 대문자 R는 박스 체크, 대문자 Q는 엑스 안에 박스, 대문자 S는 박스 안에 엑스, 대문자 P는 체크 표시

 

 

그리고 다른 체크 표시와 크기가 큰 X를 찾으신다면 소문자 a나 r을 입력한 후 Marlett 글꼴로 변경해주면 특수문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개발도구 체크박스를 만드는 방법

 

 

▲ 글꼴을 셀 별로 일일이 바꿔주거나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개발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개발도구 - 삽입 - 체크박스를 선택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엑셀 개발도구 VBA 탭 추가하기 링크를 참조하셔서 개발도구 탭을 활성화한 후 삽입을 통해 만들면 됩니다. 개발도구의 컨트롤을 통해서 만든 체크박스는 크기 변경이 불가능하니 크기를 키우고 싶다면 위의 글꼴을 변경해서 체크박스나 표시를 만드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