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페이 돈받기 내 계좌로 송금 받는법

 전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카카오페이나 카카오뱅크 같은 서비스를 개설해서 사용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이 덕분에 모임이나 적은 금액의 돈을 주고받을 때면 예전처럼 지폐나 동전처럼 현금을 주고받지 않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돈을 보내주는 방식으로 그 문화가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데 돈을 카톡으로 페이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남아있지만 이것을 실제로 내 통장이나 은행 계좌에 보내는 방법은 모르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돈받기 카카오페이에 있는 돈을 꺼내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카카오페이의 송금 기능을 사용하면 돈받기가 가능한데 자신의 계좌 이외에 다른 계좌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세 개의 점을 누르면 가장 위에 카카오페이와 현재 갖고 있는 금액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송금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페이의 송금 수수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1원을 보내던 10원을 보내던 횟수에 상관없이 보낼 수 있어 카카오페이에 돈 받기가 가능해집니다.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에서 선택해서 보내도 되지만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내 계좌를 등록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에 은행 선택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내 계좌로 송금합니다.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을 누른 후 지문인식이 등록되어 있다면 지문 인증을 그렇지 않다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간단한 인증을 거친 후 송금이 완료됩니다.

 

 

▲ 송금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일시와 계좌 정보, 송금한 정보가 카톡을 통해서 카카오페이 이름으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일상생활에서 굉장히 편하고 입금과 출금이 편해서 자주 사용하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사람들 간의 거래가 활발한만큼 사용처도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