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최근문서 지우기 몇 목록 삭제 설정 방법

 회사 같은 여럿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열어봤던 문서나 파일들을 다른 사람이 열어보거나 보는 것을 불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그중 한 사람인데요. 파일을 지우면 간단하겠지만 엑셀로 열어보았던 최근 문서의 파일 이름이나 제목은 파일을 지운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엑셀 최근 사용 항목에 표시되는 최근 문서 지우기를 해야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최근 문서 지우기

 

 

▲ 엑셀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오는데 우선 기본적으로 최근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파일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이 메뉴에서 열기를 누르면 오른쪽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표시될 것입니다. 현재 오늘을 기준으로 최근에 사용한 항목 최근 문서가 설정된 숫자만큼 표시가 됩니다.

 

 

▲ 이 문서들을 지우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낱개로 지우려면 해당 파일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하여 삭제를 합니다. 현재 표시된 최근 문서들을 모두 삭제하고 싶다면 가장 아래 고정되지 않은 통합 문서 지우기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표시된 최근 사용 항목이 모두 삭제될 것입니다.

 

 

▲ 그렇다면 애초에 표시가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은 없을까? 있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해서 엑셀 옵션을 실행합니다.

 

 

▲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쭉 내려서 중앙까지 내려보면 표시에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와 고정되지 않은 최근에 사용한 폴더 표시 수 두 개의 항목에 있는 숫자를 0으로 바꾸고 확인을 클릭해서 적용해줍니다.

 

 

▲ 적용하면 위와 같이 열었던 최근 문서들이 모두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옵션에서 다시 최근 문서 항목의 숫자를 늘려서 표시되게 할 경우 나타나기 때문에 첫 번째 알려드린 최근 사용한 항목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를 해주는 것이 흔적을 남기지 않게 지우는 확실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