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S10 통화 자동 녹음 설정하는 방법

 서비스센터의 상담사와 통화를 할 때나 전화로 거래 계약을 할 때, 기타 다른 여러 가지 상황에서 현재 우리들은 만약에 있을지 모르는 일에 대비하여 무엇이든 증거를 남겨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통화 녹음인데, 이제까지 전화를 걸던 전화를 받든 간에 통화 중 녹음 버튼으로 저장을 해왔었는데요. 갤럭시로 바꾸면서 그럴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갤럭시 내에는 자동 통화녹음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서 전화가 오는 것과 동시에 녹음이 되기 때문에 어플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 녹음 기능 사용하기

 

 

통화 자동 녹음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통화 버튼을 눌러서 전화번호 입력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전화번호 입력창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설정을 눌러줍니다.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누른 후 통화 설정에 가장 위에 농화 녹음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통화 녹음에 통화 자동 녹음에 들어가서 사용 중지로 되어 있는 것을 ON 버튼을 눌러서 사용 중으로 바꿔준 후 아래 있는 녹음할 대상의 전화번호 설정을 해줍니다. 모든 번호를 선택 시 통화하는 모든 통화를 녹음하고, 저장되지 않은 번호는 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번호들만 녹음을 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선택한 번호만은 자신이 녹음을 할 전화번호를 지정하고 관리할 수 있고 추가 또는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완료가 되면 그냥 평소대로 사용하면 되는데 통화 녹음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위에 통화 녹음 메뉴에서 녹음한 통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