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계정 변경하는 방법

 인스타의 장점은 지인들 모르게 활동하면서 어느 정도 익명성으로 같은 관심사를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것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스타 계정을 만들면서 아이디를 어떻게 만들까 고민하다가 일단 만드는 것만 생각해서 이름으로 인스타 아이디를 만들었었는데요. 지금 와서 그 아이디를 보면 너무 부끄러워서 계속해서 이 계정을 사용해야 되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트위터처럼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 알아봤더니 인스타에서도 아이디 바꾸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는 정말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스타를 접속하면 타임라인이 보일 것입니다. 하단의 오른쪽에 사람 모양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프로필을 누르면 왼쪽 상단에 아이디가 표시되어 있고 그 아래 이름이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프로필 수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프로필 수정을 누르면 첫 번째 칸에 이름이 두 번째 칸에 사용자 이름이 나와 있는데 이름은 닉네임이고 사용자 이름이 아이디입니다. 아이디를 바꾸기 위해서는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고 오른쪽 상단에 V를 눌러서 저장을 합니다.

 

 

▲ 체크를 누르고 나오면 왼쪽 상단과 아래 인스타 아이디와 닉네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닉네임의 경우 겹쳐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아이디의 경우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면 사용자 이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서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를 찾아서 아이디 바꾸기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