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앱 어플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IT/컴퓨터IT

 정말 같은 안드로이드 폰이라도 인터페이스가 회사별로 너무 다르네요. 삼성 휴대폰으로 넘어오면서 자잘하게 다른 점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아 이제 적응했다 싶었는데 이번에 갤럭시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어플 숨기기를 진행하면서 이전에 휴대폰의 방법대로 사용을 했는데 없어서 찾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이렇게 설정 속에 꼭꼭 숨겨뒀었을지는 생각지도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한 회사의 휴대폰 인터페이스에 적응이 되면 다른 회사 기종으로 넘어가기가 쉽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왜 아이폰 사용자들이 아이폰만 사용하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갤럭시 S10 앱 숨기기

 

 

▲ 홈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누른 상태로 위로 끌어올리면 앱 모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테마가 기본으로 되어 있다면 설정이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와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아래쪽에 홈 화면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홈 화면에 들어와서 가장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앱 숨기기를 할 수 있는데 갤럭시를 처음 사용하는 저에게는 메뉴를 이렇게 바꿨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이곳에서 숨기고자 하는 앱을 선택해서 위에 숨긴 앱 목록이 표시되고 선택이 끝난 후에 적용을 누르면 숨기기가 완료됩니다. 이것의 장점은 숨기기를 했던 앱을 꺼내보기 불편하게 함으로써 어플을 더 잘 숨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찾는 사용자가 갤럭시를 오래 사용했고 잘 안다면 이야기는 다르지만 갤럭시 외에 다른 제조사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찾기에는 힘들 것 같았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