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smi srt 변환 무설치로 자막 파일 변환하는 방법

 요즘 미드에 빠져서 정신이 없는데요. 영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영상을 받아서 볼 때면 자막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바로 나온 자막을 보면 많이 사용하고 있는  SMI 확장자 형식의 파일이 아닌 SRT 확장자 형식의 자막 파일을 대부분 공유하고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곰플레이어로 실행을 하면 자막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SRT로 되어 있는 자막을 SMI로 변환을 해줘야 자막이 나오게 가능하다더군요. 그래서 간단하게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자료들이 네이버 자료실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를 한 후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설치를 하게 되면 문제가 되는 광고들이 함께 설치되는 불안이 있기 때문에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봤는데 웹사이트에서 바로 변경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사항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설치 smi srt 변환 방법

 

 

SMI SRT 변환 사이트 바로 가기를 클릭해서 접속한 후 파일 선택을 눌러서 변환하고자 하는 smi 확장자 자막 파일이나 srt의 확장자를 가진 자막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파일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파일 찾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 파일 형식에서 srt에서 smi로 변환을 할 것이냐 smi에서 srt로 변환할 것이냐에 따라서 선택을 해줍니다.

 

 

3번은 문자의 표시 형식을 선택하는 메뉴로 utf-8와 euc-kr 메뉴가 있는데 우선 변환 안 함으로 설정을 한 후 자막을 받아서 실행해보고 자막이 깨지거나 나오지 않을 경우 이 유니코드 표시 형식을 바꿔서 받은 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4번에서는 맞지 않는 싱크도 설정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한 후 5번 변환해서 다운로드를 눌러서 변환된 자막을 받아 저장합니다.

 

 

위와 같이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 파일 다운로드 표시가 나오면 열기나 저장을 눌러 해당 폴더에서 저장된 자막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