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유튜브 연령제한 성인인증 없이 로그인 하지 않고 보는 방법(PC와 모바일)

 간혹 유튜브를 보다 보면 연령 제한이 걸려서 성인 인증을 거쳐야 볼 수 있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그냥 인증을 마치고 보면 되지만 이 영상을 보게 되면 추천 영상에 연속해서 뜨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하고 시크릿 창이나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에도 역시 성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데 로그인 없이 성인 인증을 하지 않고 연령 제한 없이 유튜브 영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아래에서 PC(크롬 브라우저)와 모바일 두 개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크롬으로 PC에서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보는법

 

 

▲ 크롬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눌러서 메뉴를 열고 설정(S)를 클릭합니다.

 

 

▲ 설정 메뉴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모양 - 테마 -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해서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 왼쪽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에 VPN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의 오른쪽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해줍니다. 저는 두 번째가 마음에 들어서 저것으로 설치했습니다.

 

 

▲ 설치하고 앱의 권한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하면 위에 주소창 오른쪽에 방패 모양으로 설치 추가된 확장 프로그램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아래 나라를 설정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피를 다른 나라로 우회함으로써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본 같은 가까운 나라로 설정할 경우 안되고 아메리카 대륙에 있는 나라들을 선택해서 돌리면 됩니다. 찾다가 안된다 하면 제가 설정한 나라로 설정해서 돌려보면 될 것입니다.

 

 

▲ 연결되면 오른쪽 방패 모양에 연결된 나라의 영어로 글자가 표시되는데 이 표시를 확인하고 주소창에 아까 막혔던 주소를 붙여 넣고 엔터를 치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성인인증 없이 유튜브 영상 보는 법

 

 

▲ 같은 영상을 모바일에서 재생했을 때 모습입니다. 연령 제한으로 재생이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모바일도 역시 위와 같이 우회하는 방법으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vpn 설정 및 무료 어플 다운 소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실행할 때 유튜브 앱을 통해서가 아닌 크롬 브라우저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주소를 붙여넣기하거나 실행하는 방법으로 해야 원활히 실행될 것입니다.

 

 

▲ 위의 링크에서 설명한 대로 설정을 한 후 주소를 붙여넣기 해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타 나라에서는 막혀있지 않는 것을 보니 한국에서만 좀 엄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심하다면 유튜브 자체적으로 정지를 할 것 같은데 서양 쪽에서는 높은 수준의 수위가 아닌데 유독 한국에서만 이렇게 엄격한 것을 보면 너무 통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쪼록 위 방법을 통해서 보려고 하는 유튜브 영상 즐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