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 해결방법

 스마트폰의 앱을 실행할 때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알람을 띄어주거나 플레이스토어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때 어쩌다 한 번씩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에서 진행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없이 기다리다가 앱을 끄기도 하는데 오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중 무한대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애플리케이션 간의 충돌이나 오류 등이 원인이라면 아래 방법을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 해결 방법

 

 

▲ 저는 유튜브를 실행하려고 했는데 업데이트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다운로드 대기 중...  표시로 무한대기가 걸렸었습니다. 내 앱/게임에 들어가 봐도 모든 업데이트가 대기 중 오류가 걸려있었습니다.

 

 

우선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뒤로 가기를 눌러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초기 화면으로 이동하고 왼쪽 위에 ≡를 눌러서 내 앱/게임으로 들어갑니다.

 

 

▲ 내 앱에 들어오면 다운로드 대기 중의 앱들이 많이 보이는데 여기서 중지를 누르고 개별적으로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이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를 켜고 업데이트를 한 번 더 눌러주고 안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이 방법은 휴대폰 설정을 실행시킵니다. 아래로 쭉 내려보면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서 들어가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찾아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서 두 가지를 해야 하는데 강제 중지를 눌러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종료시키고 중앙에 보이는 저장 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캐시 삭제를 해줍니다. 다운로드했던 이전 파일들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캐시를 삭제함으로써 오류를 없애는데 저도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