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및 숨기기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 사진들을 올리다 보면 보기 싫은 댓글이나 댓글이 달리지 않았으면 하는 게시물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모르는 사람이 쓸데없는 질문을 하거나 짓궂은 장난을 하는 댓글들을 지우고 싶어서 더럽혀진 게시글을 통째로 삭제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댓글기능해제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숨기기나 차단하기와 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또한 게시물 별로 따로 댓글을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든 원할 때 이전에 숨기기 했던 게시물들의 댓글도 차단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숨기기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켜고 댓글기능해제를 하고자 하는 게시물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서 댓글 기능 해제를 누르면 댓글 숨기기가 가능해집니다.

 

 

이것과 반대로 댓글 차단 숨기기 기능을 해제하고 싶을 경우 아까와 마찬가지로 숨기기를 했던 게시물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르면 댓글 기능 해제 메뉴에 위치했던 것이 댓글 기능 설정으로 바뀌어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저 위치의 버튼으로 댓글기능해제와 댓글 기능 설정으로 숨기기와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글을 작성할 때 이 글은 아예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새 게시물 설정의 하단에 보면 고급 설정을 누른 후 댓글 기능 해제를 눌러서 설정해주면 댓글을 처음부터 작성할 수 없는 게시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