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와 카카오톡 동영상 고용량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을 업무에 많이 활용하면서 사진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보낼 때 카톡으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분명 화질이 좋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냈음에도 받은 상대방에서는 왜 이런 사진을 보냈냐며 타박을 주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도 고용량의 동영상이나 고화질의 사진들을 보낼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사진과 동영상 원본 보내는 방법(고용량 고화질)

 

 

카카오톡을 접속한 후 하단의 오른쪽 끝에 점 세 개를 누른 후 톱니바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친구 메뉴에서 톱니바퀴를 눌러서 전체 설정을 들어가도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채팅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메뉴 아래 보면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또한 MP4 확장자의 동영상 전송 시 동영상 변환에서 체크를 해제해야 고화질의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왼쪽에는 사진 화진 설정이고 오른쪽은 동영상 화질 설정입니다. 각각 원본과 고화질은 선택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전송하면 원본이나 고화질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사진으로 일반화질로 전송했을 때와 고화질로 전송했을 때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왼쪽에는 60kb밖에 나오지 않는 반면 오른쪽 고화질로의 전송은 1.88MB로 약 30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송속도는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았는데 이것은 원본을 자동으로 압축해서 보내는 시간 때문에 그런 것으로 오히려 1MB 이하는 원본으로 보내는 것이 빠르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