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아웃 하기

IT/컴퓨터IT

 요즘에는 회사에서 거래처와의 연락이나 업무상 연락을 카카오톡으로 많이들 처리합니다. 예전에는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스마트폰과의 연계성 때문에 카톡으로 넘어갔죠. 그런데 외근을 나가거나 일찍 퇴근할 때 컴퓨터를 켜놓는 경우 PC에 설치해놓은 카카오톡이 켜져 있어서 한 번씩 불안한데요. 설마 주의 동료들이 볼일은 없겠지만 왠지 모를 찜찜함 나의 사생활을 다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불안할 것입니다. 이럴 때 밖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첫 번째는 설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잠금으로 바뀌는 방법과 밖에서 휴대폰으로 카카오톡 PC버전을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아웃 하기

 

 

카카오톡 채팅방을 보면 컴퓨터를 켜면 PC버전이 로그인 되면서 알림이 오게 됩니다. 이 알림 채팅방을 눌러서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처럼 나오는데 여기서 기기 연결 관리를 눌러서 들어간 후 아래쪽에 로그인 된 기기를 보면 현재 로그인 되어 있는 기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을 보면 로그아웃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PC버전 카카오톡을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 혹시 PC 로그인 알람을 끄기로 설정되어 있거나 PC버전 로그인 알림 채팅방을 나간 경우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의 더보기로 들어가서 개인/보안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중앙에 기기 연결 관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아래 보이는 로그인 된 기기를 로그아웃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잠금모드 사용

 

 

▲ 이 방법은 번외 편으로 카카오톡을 외부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 번거롭고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 동안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잠금 모드로 바뀌면서 다시 사용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C버전 카카오톡 창에서 왼쪽 부분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서 일반 - 잠금 모드 - PC 미사용 시 잠금 모드 적용을 체크해서 활성화합니다. 시간은 1분에서 10분까지 컴퓨터의 움직임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잠금 모드로 전환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했을 때는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아웃 하기를 하는 것보다 이렇게 잠금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었는데요. 만약 PC방이나 모르는 장소에서 잠깐 사용을 한다면 PC 버전 로그아웃 하기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