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기(S10+)

 갤럭시로 휴대폰을 바꾸고 밋밋한 카카오톡 글씨체를 바꾸기 위해 카카오톡을 실행했는데 카카오톡 메뉴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글씨체 변경하는 메뉴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LG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는 카카오톡의 실험실에서 변경을 할 수 있었는데 제조사마다 카톡 글씨체 변경 방법이 다른지 아무리 찾아봐도 글씨체 변경 메뉴가 없었는데 카카오톡에서 글씨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겔럭시 S10+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갤럭시8과 갤럭시9도 메뉴는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 왼쪽은 변경하기 전 기본 글씨체 오른쪽은 변경 후 글씨체입니다. 갤럭시 S10에서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8.2버전 이후로 카톡 내에서의 글씨체 변경 메뉴를 삭제하고 휴대폰 자체의 글씨체를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업데이트했는데요. 아래의 방법은 갤럭시 자체의 글씨체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고 삼성 외의 타사의 기기의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바탕화면(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올리면 나오는 앱 모음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글씨체 관련 메뉴는 디스플레이 하위 메뉴에 있습니다.

 

 

글자 크기와 스타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글꼴을 눌러서 들어가 원하는 글씨체를 눌러서 선택합니다. 글자 크기의 경우 카카오톡 자체 내에서도 변경 가능하지만 이렇게 휴대폰 설정의 영향도 받기 때문에 크기도 변경하실 분들은 이곳에서 함께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글꼴은 총 7개로 추가적인 글꼴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 글꼴 다운로드를 눌러서 들어가면 갤럭시를 위한 글꼴이 나오고 무료와 유료 중에 원하는 메뉴를 눌러 다운로드한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