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s10 번인현상 확인 테스트로 화면 불량 검사하는 방법

 갤럭시 s10+를 사용한 지도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성능은 둘째치고 디자인이 보면 볼수록 마음 에드네요. 아마 극도로 얇은 휴대폰 크기와 베젤 덕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와 반대로 단점도 있는데 갤럭시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있는 아몰레드 OLED는 다른 모델들 9나 8 시리즈나 이하 시리즈들에서 나타났던 액정 번인 현상이나 오줌 액정은 고질적인 문제로 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사항입니다. 웬만하면 구매 전에 확인해서 교체를 받는 것이 좋겠지만 구매한 뒤라도 번인현상이나 오줌 액정 불량이 발생하는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0 디스플레이 불량 테스트 방법(번인현상, 오줌액정)

 

 

▲ 통화 아이콘을 눌러서 통화 화면에서 *#0*#을 입력하면 테스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테스트 화면 위에는 RED, GREEN, BLUE 세 가지가 디스플레이 검사 버튼으로 번인 현상이나 오줌 액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세한 검사 방법은 아래 참조

 

 

▲ 우선 RED를 눌러서 실행시키면 화면이 밝아지면서 빨간 색상으로 바뀔 것입니다. 구석구석 확인을 하고 다시 화면을 눌러서 터치를 하면 원래의 테스트 메뉴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GRREN 화면에서는 잔상이나 흠집을 확인하기 좋은데 자세히 보면 화면의 흠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10은 공장 출고부터 액정보호 필름을 붙여서 나오는데 만약 기스가 발견되었다면 현장에서 바로 교체를 받으시거나 구매 후라면 액정을 벗겨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그런데 액정에 흠집을 발견해서 분리하면 삼성 AS 센터나 인터넷에서 다시 구매해서 붙여야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BLUE로 들어가서 구석구석 얼룩이 있나 확인을 해줍니다. 지인 폰 V40과 비교를 해보니 LG 휴대폰이 흰색이 더 흰색에 가깝게 표현이 되었지만 전체적인 색감은  개인적으로 S10이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보는 각도에 따라서 색상의 차이가 좀 심하네요. 불량인 거 같아서 다른 S10 구매자들과 비교를 해봤는데 비슷한 것으로 봐서는 불량은 아닌듯싶습니다. 아마 아몰레드만의 단점인듯하고요.

 

 

▲ 마지막으로 메뉴로 돌아와서 TOUCH를 눌러서 들어가면 터치 반응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고 써보고 다른 메뉴들도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개통 전에 불량을 발견하였다면 바로 교체를 받으면 되지만 개통 후에 발견을 했다면 삼성 AS 센터에 가서 불량 확인증을 받고 휴대폰을 구매했던 대리점이나 판매점으로 가서 불량 확인증을 보여주고 교환을 받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위의 방법을 통해서 최소한이나마 확인하고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