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그램 pc버전 dm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는방법

 요즘에는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이 많이 넘어온 상태입니다. 쇼핑몰이나 개인들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폰으로만 대응하기에는 속도나 편의성 면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PC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의 일반 홈페이지는 이 dm(다이렉트 메시지) 보내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앱 설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고 인스타그램까지 설치하느라 번거롭고 설정을 따로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번거롭게 작업할 필요가 없게 됐네요. 윈도우10의 스토어 기능을 이용해서 인스타그램을 설치하고 dm(디렉트 메시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dm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는법

 

 

▲ 윈도우10 바탕화면의 아래 작업표시줄을 보면 돋보기를 클릭해서 Microsoft store를 입력한 후 위에 나오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

 

 

▲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클릭하고 Instagram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서 검색해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장 첫 번째 있는 것을 설치합니다. 만약 사진을 올리고 싶다면 두 번째도 Uploader을 설치하시면 업로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료 설치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다 되었다면 시작을 눌러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 실행하면 모바일 인스타그램과 화면이 비슷한데 오른쪽 상단의 삼각형 종이비행기 모양을 클릭해서 dm(다이렉트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나에게 온 메시지들을 관리할 수 있고 추천에 나오는 사용자를 눌러서 매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해서 메시지를 보낼 사용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 사용자가 있다면 팔로우 할 수 있는 상대방의 아이디를 클릭해 프로필로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위와 같이 메뉴에서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하면 보내고자 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PC버전에서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