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덮어도 안꺼지게 닫아도 전원 꺼지지 않게 하는 방법

IT/컴퓨터IT

 처음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고 모니터 화면으로 사용하려고 노트북을 닫거나 덮으면 꺼져서 당황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동안 사용하면서 노트북 덮개를 닫지 않고 양쪽의 모니터를 모두 보면서 듀얼 모니터로 사용을 했었는데요. 듀얼 모니터도 좋지만 굳이 양쪽 다 보면서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찾아보니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절전모드로 넘어가지 않고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이 방법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이 되어 있고 윈도우10에서도 제어판을 찾을 수 있다면 메뉴의 위치는 같기 때문에 아래 방법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덮개 덮어도 닫아도 꺼지지 않게 설정 하는법

 

 

시작에서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윈도우10은 시작 옆에 돋보기를 클릭해서 제어판을 입력한 후 실행해줍니다.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 가운데 보이는 전원 옵션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노트북 덮개 관련은 전원 옵션에서 설정합니다.

 

 

▲ 전원 옵션에서 왼쪽 메뉴를 보면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설정에서 아래 덮개를 닫을 때 메뉴가 절전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을 아무것도 안 함으로 변경해주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이 있다면 노트북의 덮개를 닫아도 연결한 모니터 화면이 꺼지지는 않지만 이와 함께 노트북의 모니터도 계속해서 꺼지지 않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많아지고 노트북의 모니터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아지니 이 점 유의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